스타

에일리, 3월 20일 새 미니앨범 ‘(Me)moir’ 발표

The Last Night 2025. 2. 25. 23:34
반응형

에일리가 오는 3 20일 새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에일리는 공식 SNS를 통해 24일 미니앨범 ‘(Me)moir’의 릴리즈 캘린더를 게재하고 새 앨범 발매 일정을 공개했다.
 
릴리즈 캘린더에는 앨범 제목과 함께 트랙리스트, 트랙스포일러,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릴리즈 일정이 공개됐다. 특히 뮤직비디오가 총 3편으로 구성돼 에일리가 이번 앨범에 얼마나 큰 공을 들였는지 보여준다.
 
이번 미니앨범 ‘(Me)moir’는 스스로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회고록을 뜻하는 단어 ‘memoir’ 를 의미하는 단어 ‘Me’ 괄호 안에 표기, ‘인간 이예진의 삶 속에서 아티스트 에일리가 누구인지 선명하게 드러내고자 의도했다.
 
에일리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스스로가 자신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로 지난 1년 간 준비한 앨범이다. 긴 시간 걸쳐 공들여 준비한 작품인 만큼 리스너들이 만족할 만한 작품과 활동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Me)moir’은 정규 3 ‘AMY’ 이후 3 5개월 만에 발표하는 미니 앨범이다. 에일리는 그동안 ‘RA TA TA’(Feat. Lil Cherry) ‘The Boss’ 등의 싱글을 통해 기존과 다른 사운드로 음악적 변신을 예고해왔다. 이번 새 미니앨범 ‘(Me)moir’는 그동안 보여준 변신이 보다 명확하게 드러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그동안 미국을 비롯해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투어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덤이 견고하게 쌓이고 전 세계에서 K팝의 위상이 정점에 달한 시기인 만큼 장르와 사운드에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작품을 준비했다.
 
에일리는 2012 2 헤븐’(Heaven)으로 정식 데뷔 후 보여줄게’ ‘U&I’ ‘노래가 늘었어’ ‘손대지마’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지난 13년 동안 K팝을 대표하는 최정상의 보컬리스트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에일리는 3 20 ‘(Me)moir’ 발표 전 트랙리스트, 콘셉트 화보 등 새 미니앨범과 관련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앨범 공개 전후로 음악방송과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