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규빈, 첫 미니앨범 'Flowering' 코멘터리 필름 공개

The Last Night 2025. 2. 17. 00:45
반응형


 
컴백을 열흘 앞둔 5세대 대표 여자 솔로가수 규빈이 데뷔 첫 미니앨범 'Flowering' 코멘터리 필름을 공개했다.
 
규빈의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는 15일 오후 5시 규빈의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미니앨범 'Flowering' 코멘터리 필름을 전격 공개하며 글로벌 K-POP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공개된 코멘터리 필름은 지난해 가수로서 첫 발걸음을 내디딘 규빈이 첫 미니앨범 'Flowering'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나게 된 과정과 타이틀곡 'Like U 100'에 대한 소개 등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먼저 규빈은 첫 미니앨범 발매와 관련해 "저의 첫 앨범 이름은 'Flowering'이다. 말 그대로 '피어나는 순간'을 뜻한다. 믿기지 않지만 제가 작년에 데뷔하고 가수로서 첫 발걸음을 떼었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 '정말 꽃 피는 시기에 들어섰다'라는 느낌을 받았다"라며 새 앨범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새로운 여정 그리고 또 제가 더 성장하고 싶은 의지 여러분들께 들려드리고 싶은 무궁무진한 저의 이야기를 사랑이라는 주제에 담아보았다. 다양한 장르를 이번 앨범에서 시도했고,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고 싶은 싱어송라이터가 되고 싶다는 목표에 거의 이룬 것 같다"라며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했음을 밝혔다.
 
규빈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Like U 100'에 대해서 "'나도 널 좋아해'라고 고백에 답하는 곡이다. 멜로디가 신나고 통통 튀지만 그 속에 사랑에 대한 진심 어린 솔직한 감정을 담아내자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했다"라며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또한 "타이틀곡 'Like U 100'에선 미묘한 감정선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하이라이트 가사 중 'Wanna let you know it ain't love', 'But I like you back'이라는 가사가 곡의 주제다. '너 나 좋아해? 나도 너 좋아해'라고 하는 솔직하면서도 설레는 간질간질한 포인트가 있는데 이 미묘한 떨림을 잘 잡아내는 데에 집중을 많이 했다"라고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Like U 100' 가사 중 'Like You Back'이라는 가사에서 'Back'을 숫자 '백'으로 바꾸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가 있었다. 정말 아무도 생각지 못한 참신한,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고, '100'이 완전한 숫자이기도 하고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곡의 제목과 마지막 가사는 'Back'을 '100'이라고 표기했다"라고 웃겼던 에피소드를 전했다.
 
끝으로 규빈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에 있는 다양한 외국 분들이 'One Hundred'가 한국어로 '백'이라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다"라는 말과 함께 타이틀곡 'Like U 100' 하이라이트 멜로디와 작업 브이로그를 깜짝 공개해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아울러 첫 미니앨범 'Flowering' 타이틀곡 'Like U 100' 코멘터리 필름을 공개한 규빈은 추후 미니앨범 수록곡과 관련한 코멘터리 필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규빈의 첫 미니앨범 'Flowering'은 오는 2월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을 통해 발매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