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우미화, 드라마 '정년이' 합류

The Last Night 2024. 9. 4. 22:54
반응형

천만 배우 우미화가 tvN 새 토일 드라마 정년이에 출연을 확정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극본 최효비/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N, 매니지먼트mmm, 앤피오엔터테인먼트)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가난했지만 낭만이 있던 시대!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다.

 

극 중 우미화가 맡은 정남희는 매란 국극단과 마찬가지로 여성 국극단인 우리 소리 국악단의 단장이다.

 

우미화는 여성이 주체가 된 예술장르인 여성 국극은 여성의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던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다. 시대를 초월했던 문화다양성의 시초였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창극사에 한 획을 그었던 여성 국극인들의 이야기를 전한다는 생각에 무척 설렌다. 이전 작품에서 보여드리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우미화는 최근 감사합니다에서 봄햇살 같은 환한 미소를 지닌 이정하의 어머니 안혜영 역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앞서 그녀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 국방장관(김의성 분) 아내역할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천만 배우로 등극, 오랜 무명 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그녀는 연기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 그리고 탁월한 작품 해석력으로 캐릭터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표현할 줄 아는 배우로 알려져 있다. 또한 그녀의 연기는 마치 작품 속 캐릭터를 현실에서 만난 듯 생생하게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우미화는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음악적 재능과 춤 실력을 뽐내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이번 작품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tvN 새 토일 드라마 정년이는 오는 10 12일 토요일 오후 9 2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