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를 통해 트와이스(TWICE)의 “FANCY” 커버곡을 공개했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만의 프로그램이다.
스테이씨의 “Fancy - Spotify Singles”는 스포티파이의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의 론칭 1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발매됐다. 이번 곡은 ‘나의 K팝 첫사랑(My First K-Pop Crush)’ 주제 아래 K팝에 관심을 갖게 해준 선배 아티스트의 곡을 리메이크한 세 개의 스포티파이 싱글즈 음원 중 마지막으로 공개됐다.
스포티파이 최초의 K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인 ‘K-Pop ON!(온)’은 현재 53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청취자에게 K팝 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스포티파이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로, 연간 스트리밍 횟수는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15년 이후 무려 5,647% 증가했다. 2019년에 발매된 트와이스의 “FANCY”는 연습생 시절 스테이씨 멤버들이 좋아하던 곡이자 연습하던 곡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매되는 스테이씨의 “Fancy - Spotify Singles”는 R&B 스타일의 편곡과 여유로운 템포로 원곡의 세련미와 장난스러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음원 발매와 더불어 ‘K-Pop ON!(온)' 비디오 팟캐스트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테이씨의 독점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16일 스테이씨의 스포티파이 싱글즈 퍼포먼스 영상을 시작으로, 오늘(18일) 스테이씨의 K팝 여정에 대한 인터뷰가, 그리고 20일에는 스포티파이 싱글즈 제작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다.
스테이씨는 "이번 스포티파이 싱글즈 프로그램을 통해 좋아하는 곡의 커버 음원을 스윗(SWITH, 공식 팬덤 명)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롤모델 트와이스 선배님들의 "FANCY"는 연습생 시절 많은 소중한 추억을 안겨준 곡으로, 스포티파이 덕분에 저희가 K팝 아티스트이자 팬으로서 새롭게 해석한 버전도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테이씨의 레이블 하이업엔터테인먼트(High Up Entertainment) 관계자는 “스테이씨에게 소중한 의미가 있는 곡을 스포티파이 싱글즈로 선보이게 된 만큼, 스포티파이를 통해 전 세계 케이팝 팬들과 리스너들에게 이번 곡이 특별하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테이씨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약 255만 명의 월간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랩드(Wrapped) 연말결산'에서 최다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K팝 여성 그룹 10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K팝을 더 많은 전 세계 청취자들과 연결하기 위한 스포티파이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 스포티파이 내 K팝 스트리밍 수는 2018년 이후 미국과 동남아시아에서 각각 182%와 423%, 전 세계적으로는 3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팝 최다 청취 국가는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멕시코, 태국, 인도, 브라질, 말레이시아, 캐나다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2021년 2월 스포티파이 국내 론칭 시점 대비, 스포티파이 청취자가 생성한 K팝 관련 플레이리스트 수는 15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를 통해 트와이스(TWICE)의 “FANCY” 커버곡을 공개했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만의 프로그램이다. 스테이씨의 “Fancy - Spotify Singles”는 스포티파이의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의 론칭 1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발매됐다. 이번 곡은 ‘나의 K팝 첫사랑(My First K-Pop Crush)’ 주제 아래 K팝에 관심을 갖게 해준 선배 아티스트의 곡을 리메이크한 세 개의 스포티파이 싱글즈 음원 중 마지막으로 공개됐다. 스포티파이 최초의 K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인 ‘K-Pop ON!(온)’은 현재 53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청취자에게 K팝 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스포티파이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로, 연간 스트리밍 횟수는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15년 이후 무려 5,647% 증가했다. 2019년에 발매된 트와이스의 “FANCY”는 연습생 시절 스테이씨 멤버들이 좋아하던 곡이자 연습하던 곡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매되는 스테이씨의 “Fancy - Spotify Singles”는 R&B 스타일의 편곡과 여유로운 템포로 원곡의 세련미와 장난스러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음원 발매와 더불어 ‘K-Pop ON!(온)' 비디오 팟캐스트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테이씨의 독점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16일 스테이씨의 스포티파이 싱글즈 퍼포먼스 영상을 시작으로, 오늘(18일) 스테이씨의 K팝 여정에 대한 인터뷰가, 그리고 20일에는 스포티파이 싱글즈 제작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다.
스테이씨는 "이번 스포티파이 싱글즈 프로그램을 통해 좋아하는 곡의 커버 음원을 스윗(SWITH, 공식 팬덤 명)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롤모델 트와이스 선배님들의 "FANCY"는 연습생 시절 많은 소중한 추억을 안겨준 곡으로, 스포티파이 덕분에 저희가 K팝 아티스트이자 팬으로서 새롭게 해석한 버전도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테이씨의 레이블 하이업엔터테인먼트(High Up Entertainment) 관계자는 “스테이씨에게 소중한 의미가 있는 곡을 스포티파이 싱글즈로 선보이게 된 만큼, 스포티파이를 통해 전 세계 케이팝 팬들과 리스너들에게 이번 곡이 특별하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테이씨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약 255만 명의 월간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랩드(Wrapped) 연말결산'에서 최다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K팝 여성 그룹 10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K팝을 더 많은 전 세계 청취자들과 연결하기 위한 스포티파이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 스포티파이 내 K팝 스트리밍 수는 2018년 이후 미국과 동남아시아에서 각각 182%와 423%, 전 세계적으로는 3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팝 최다 청취 국가는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멕시코, 태국, 인도, 브라질, 말레이시아, 캐나다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2021년 2월 스포티파이 국내 론칭 시점 대비, 스포티파이 청취자가 생성한 K팝 관련 플레이리스트 수는 15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美 라스베이거스 월드투어 성료 (1) | 2024.03.18 |
---|---|
(여자)아이들 슈화, '커버낫' 브랜드 엠버서더 발탁 (0) | 2024.03.18 |
에이핑크 김남주, 두 번째 솔로 싱글 앨범 'BAD' 발매 (0) | 2024.03.18 |
수란, 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체결 (1) | 2024.03.18 |
유니스 진현주-나나-젤리당카-방윤하, 데뷔 앨범 'WE UNIS' 콘셉트 포토 스토리 버전 공개 (1) | 2024.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