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이영현, 웹툰 '선녀외전'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연(捐)' 발매

The Last Night 2025. 5. 22. 01:04
반응형

 
가수 이영현이 자신의 대표곡 '연(捐)'을 더욱 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이영현이 가창에 참여한 인기 네이버웹툰 '선녀외전'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연(捐)'이 2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연(捐)'은 지난 2006년 발매된 빅마마의 정규 3집 'For The People(포 더 피플)'에 수록된 이영현의 솔로곡으로, 19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리스너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선녀외전' 컬래버 음원 '연(捐)'은 더욱 깊어진 감정선과 정제된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재탄생됐다. 고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점점 풍부해지는 악기 구성은 점차 커져가는 이별의 여운을 고스란히 그려내며, 후반부로 갈수록 겹겹이 쌓이는 화음과 애드리브로 터질 듯한 감정을 폭발시키며 곡의 클라이맥스를 완성했다.
 
특히 "아물지 않는 깊은 너의 빈자리 / 보낼 수 없는 강한 나의 욕심에 / 지쳐만 가는 너이기에 / 잡지도 못한 건 / 가슴 아파도 바보 같은 나라서" 등 처절하게 몰아치는 후렴구는 그 시절 이별 감성을 기억하는 리스너들의 추억을 소환하는 것은 물론, 요즘 세대의 풍부한 감수성을 제대로 저격할 예정이다.
 
'선녀외전'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프한 작품으로 날개옷을 되찾기 위한 21세기 선녀의 피 튀는 복수와 증오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으로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영현이 가창한 네이버웹툰 '선녀외전'의 컬래버 음원 '연(捐)'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