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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The Last Night 2023. 10. 28.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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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OST ‘Sweet Night’(스위트 나이트)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해 믿고 듣는 OST KING’의 위상을 빛냈다.

 

2020 3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로 발표된 ‘Sweet Night’는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자작곡으로 해외 매체는 OST에 최적화된 뷔의 감성과 보컬, 음악적 역량을 극찬했다.

 

지난 25 OST 제작사 블렌딩’(VLENDING) ‘Sweet Night’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블렌딩 단일 채널 내 1억 뷰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27일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K-OST는 뷔의 ‘Christmas Tree’ 3 578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고 2위는 3 4620만 스트리밍으로 ‘Sweet Night’이 차지하고 있다.

 

‘Sweet Night’는 스포티파이에서 2020년부터 22년까지 3년 연속 스포티파이에서 최다 스트리밍 된 K-OST이다.

 

뷔는 정식 솔로 데뷔 전부터 그룹의 솔로곡과 자작곡을 통해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역량을 선보여 왔다. 뷔의 감성 보컬은 몰입감을 높이며 드라마의 완성도에 일조했고 ‘Sweet Night’는 일반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계기가 되었다.

 

타임지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어울리는 뷔의 깊은 목소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영어로 쓰인 가사는 남자 주인공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다라고 보도하며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로서의 뷔의 역량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미국 유명 매거진 틴보그(TeenVogue) 치유와 힐링을 담아 노래하는 뷔의 곡은 드라마와 완벽하게 어울린다. 드라마를 떠나서 뷔의 자작곡은 그의 음악 작업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라고 평가했다.

 

일본 매체 리얼사운드는 “‘이태원 클라쓰 ‘3세대 한류 열풍을 이끌었으며 특히 뷔의 OST 참여는 전 세계 K팝 팬들을 끌어들이는데 기여했다라고 전하며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에 박차를 가한 것이 뷔의 존재라고 극찬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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