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QWER, 데뷔 쇼케이스&뮤직비디오 제작 비하인드 전격 공개

The Last Night 2023. 10. 31. 23:23
반응형

글로벌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데뷔 쇼케이스 당일, 무대 아래서 펑펑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공개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이 기획, 제작해 선보이는 김계란의 글로벌 걸밴드 제작 프로젝트 ‘최애의 아이들’이 QWER의 데뷔 전 100일 간의 기록을 담은 ‘QWER 다큐멘터리와 타이틀곡 ‘Discord(디스코드)’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현장을 영상으로 공개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쇼케이스 당일 무대 뒷모습을 담은 영상에서 QWER은 모든 일정이 끝난 뒤 무대 뒤로 내려와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안도감에 서로를 끌어안으며 눈물을 흘려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기실에 모인 가족과 친구들을 보자마자 눈물을 펑펑 쏟은 것. 리더 쵸단은 무대에 올라갈 때부터 눈물을 참았다가 내려오자마자 오열했다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무대 공포증을 이겨낸 소감을 밝혔다. “지금도 눈물이 날 것 같다며 진한 여운을 드러낸 마젠타는 음악 경력이 짧지만, 더욱 열심히 노력해 실력을 증명하겠다고 다짐했다. 410만 틱톡커 히나는 나의 꾸밈없는 모습도 사랑해주실까 걱정이 많았는데, 걱정을 깨부술 정도로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감동을 받았다 바위게들에게 남다른 고마움을 전했고, 시연은 멤버 넷이서 더욱 끈끈한 결속감으로 잘해보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고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타이틀곡 ‘Discord’를 비롯해 최애의 아이들의 상징곡이기도 했던 별의 하모니 무대를 선보여, 갓 데뷔한 걸밴드라는 인상이 무색할 만큼 완벽한 밴드 합과 무대매너를 드러냈다. 제작자 김계란이 직접 진행을 맡은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팬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부분에 관해 속 시원히 답변해주는가 하면, 다양한 팬 서비스를 가동하며 바위게(팬덤명)’들과 끈끈한 결속력을 다지기도 했다.

 

 

이에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영상에서 쵸단-마젠타-히나-시연은 생애 첫 뮤직비디오 촬영임에도 자신들의 끼를 모두 쏟아내며, 최선을 다 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열정 넘치는 이들의 모습을 지켜보던 제작자 김계란은 전날 새벽 6시부터 다음 날 새벽 6시까지 24시간 가까이 촬영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안쓰러움과 뭉클함을 담은 응원을 건넸다.

 

 

글로벌 걸밴드 QWER의 데뷔라는 ‘1차 목표를 성공적으로 마친 3Y코퍼레이션 측은 앞으로도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멤버들의 다양한 음악 활동 및 일상 모습들과 함께, 다양한 목표를 설정해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풍성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QWER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담길 ‘최애의 아이들’은 매주 일요일 낮 12시 유튜브 채널 ‘타마고 프로덕션’에서 공개된다.

 

 

QWER은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의 타마고 프로덕션과 뮤직 퍼블리셔 프리즘필터(PRISMFILTER)가 공동 제작한 그룹으로, 온라인 게임을 이끌어가는 스킬 키 Q·W·E·R처럼, 각기 다른 매력과 능력을 지닌 4 4색의 멤버가 모여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로 결성된 걸밴드다. 인기 크리에이터 쵸단(Q)과 마젠타(W), 410만 틱톡커 히나(E), 일본 아이돌 NMB48 출신 시연(R)까지 개인 SNS 팔로워 수 1천만 명에 육박하는 멤버들로 구성되며 일찌감치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뷔 전부터 이어진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최근 발매한 싱글 1집 ‘Harmony from Discord(하모니 프롬 디스코드)’는 역대 걸그룹 데뷔 초동 9위에 해당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데뷔곡 ‘Discord’는 국내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최신 차트에 랭크된 데 이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에 오르는 등 역대급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반응형